게임애니메이션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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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애니메이션과

사무실위치 :
웅진관 2층 2102 통합사무실
전화번호 :
044-850-9490

게임애니메이션과 학과이미지

학과소개

게임애니메이션전문가 / 게임모델링 / 애니메이션
게임애니메이션과는 4차 산업혁명 도래로 다양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게임엔진, 게임기획, 3D모델링, 콘셉트기획, 배경디자인, 스토리텔링, 시나리오작법, 스토리보드, 원화, 동화, 2D/3D애니메이션, 특수효과의 각 과목을 개설하여 참여 기업과 함께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교육과 글로컬리제이션(Glocalization) 창의인재를 양성한다. 게임기획, 캐릭터디자인, 게임그래픽, UI/UX 디자인, 라이트&렌더링, 뉴미디어콘텐츠 제작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.

학과연혁

  • 1995년 국내 최초 만화영화과 신설 (국내 최초 애니메이션 교육기관)
  • 2013년 게임과, 애니메이션과 통합
  • 2014년 게임애니메이션과 신설
  • 2016년 학사학위과정 신설

교육목표

  • 콘텐츠 제작 실무자 양성을 위한 지식을 습득하고 실습하여 전문 인력 양성
  • 콘텐츠 기획, 디자인, 게임엔진,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 실습교육을 하여 콘텐츠 산업 실무전문가 양성
  •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통하여 산업체형 프로젝트 교육 실시
  •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에 대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미디어 및 컴퓨터에 대한 전문인으로서 리더 양성

학과특색

  • 캐릭터디자인, 콘티라이팅, 원화, 동화, 영상편집 및 후반작업, 게임엔진, 3D모델링, 게임그래픽과2D/3D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한 실무교육
  • VR/AR게임제작, VR애니메이션, 영상편집, 특수영상(VFX)제작,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교육
  • 협력 기업들과 실무 프로젝트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무능력역량 강화로 게임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
  • 현장 중심 실무 교육을 통한 협력 기업으로 취업 기회제공
  • 게임·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분야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문가 양성
  • 3년 전문학사 후 기획력을 배양하는 1년 과정의 자체학과 전공심화과정 진학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

학과프로그램

사 업 명 세 부 내 용 대 상 기 간 목 표
공모전 국내외 공모전 출품 전학년 연중 창작의욕 고취 및 제작능력배양
현장견학 산업체 참여 전학년 1,2학기 동향파악 및 현장교육
특별교육과정 자격증 특강 및 산업체 실무 담당자를
초청하여 게임제작과정 습득
전학년 1,2학기 게임그래픽, 3D애니메이션, 2D애니메이션
작품 제작능력 향상
졸업전시회 졸업대상 학생들 작품제작 3학년 1학기 작품제작능력 배양
특별 워크샵 동계 및 하계방학 중 워크샵 전학년 연중 기초능력 및 제작 능력 향상(전공심화과정)
특강 산업체 인사를 초빙한 특강 전학년 연중 진로 및 기술 지도
산학협력 프로젝트 실무교육을 위한 프로젝트실습 전학년 연중 실무경험 및 제작능력 향상
인턴쉽 실무현장실습 3학년 2학기 현장경험을 통한 취업
졸업생 리콜교육 졸업생 재교육 졸업생 11월 취업에 대한 정보 교류 및
새로운 분야에 대한 교육실시
CEO와의 만남 업체 현장 방문 및 CEO와의 대화 전학년 2학기 관련 업체에 대한 이해 및 목표의식 함양
박람회 참여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전학년 7월 박람회 참여로 업계의
흐름 파악 및 취업기회 제공
G-Star 게임 박람회 참가 전학년 2학기
졸업전 졸업대상학생 작품 상영 및 전시 3학년 2학기 졸업작품 발표
과제전 재학생들 작품 상영 및 전시 재학생 1학기 창작의욕 고취
외부기관 세미나 현장 전문가 세미나 참가 2학년 2학기 산업체 동향 파악
각종공모전 우수 콘텐츠 공모출품 전학년 1,2학기 창작의욕 고취 및 학과홍보

전공동아리

  • 브레이스(창업동아리) : 게임분석, 게임 역기획, 프레젠테이션, 게임개발, 게임사회 이슈 토론
  • 토이로(창업동아리) : 3D애니메이션 및 상품화 개발
  • 아틱(전공동아리) : 기초 드로잉 및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및 애니메이션제작(전시참가 및 참여)